<3-3-8>취창업 경진대회 지원

  • 재학생
  • 전체 학년/전체 성별
  • 전체 캠퍼스
  • 전체 학과
  • yhj1545@pcu.ac.kr
  • 010-6296-1545
  • 교내, 천안축구센터, 금오공과대학교 본관
2017년 2학기에 글로벌언어비즈니스계열 5개 학과(테솔·비즈니스영어, 중국, 일본, 스페인· 중남미, 러시아)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컬마케터 외국어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시행

로그인이 필요합니다.

핵심역량 지수
나의 역량 지수
로그인이 필요합니다
나의 신청내역
  •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
세부내용

1. 개요

2017년 2학기에 글로벌언어비즈니스계열 5개 학과(테솔·비즈니스영어, 중국, 일본, 스페인· 중남미, 러시아)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컬마케터 외국어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시행

2. 배경 및 필요성

가. 학생들의 외국어 학습동기부여

나. 글로컬마케터로서의 자질 향상

다. 기업가 정신 및 글로벌 도전정신 함양

3. 목적

가. 대학과 기업, 기관이 공동으로 실용적 산·학·관 연계사업을 개발하여 우수한 해외기술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

나. 해외시장개척을 원하는 중소·중견 기업에 인력 보급 및 비이공계 학생 취업률 제고

4. 목표

가. 5개학과 대표 5인의 외국어 PT발표(5개학과x1명=5명)

나. 경진대회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자 전국대회 출전(대학대표 2명)

다. 학과에서 5명씩 전국대학생 청년글로벌보부상경진대회 참가(5개학과x5명=25명)

라. 프로그램 만족도 5점 만점 기준 4점 달성

5. 추진 내용 및 방법

가. 교내 글로컬마케터외국어PT경진대회

1) 대상 : 글로벌언어비즈니스계열 5개학과 학생 전체

2) 기간 및 추진일정

가) 학과별예선 : 2017.09.04.(월)-2017.10.31.(화)

나) 본선대회 : 2017.11.1.(수) 예정

3) 주요내용

가) 대회 기간 2주전부터 약 3회에 걸쳐 전체리허설

나) 외부심사위원 및 내부심사위원(참가학과 교수 제외) 위촉

다) 입상자에게 총장상, 대학원장상, 학장상, 교무처장상, 인문과학연구소장상 수여

라) 발표 아이템 해당 회사 임원 심사위원으로 초빙

4) 홍보방안

가) 학기 중 교내 현수막과 홍보 포스터 거치

나) 학교 홈페이지 공지 및 배재리더십 시간 활용하여 학생들 참관 유도

다) 배재콕을 통한 홍보활동 강화

나. 전국대학생 청년글로벌보부상경진대회

1) 대상 : 글로벌언어비즈니스계열 5개학과 학생 전체

2) 기간 및 추진일정

가) 2017년 10월부터 학과별 지원자 5명씩 선발

나) 2017년 11월 말 개최예정인 본선에 출전시킴(1박2일 예정)

3) 주요내용

가) 전국 대학에서 참여한 약 200여명의 학생들과 팀을 이뤄 상호 토론을 통한 마케팅 방식 도출

나) 조별 활동을 통한 창의성 함양 목표

다) 인문사회 중심의 특성을 반영한 실무적 창업교육과정 제공 및 운영

라) 사회과학, 외국어, 이공 등의 학제 간 융합을 통한 학생들의 기업가 정신 및

글로벌 도전정신 교육

4) 홍보방안

가) 학기 중 교내 현수막과 홍보 포스터 거치

나) 학교 홈페이지 공지 및 배재리더십 시간 활용하여 학생들 참관 유도

다) 배재콕을 통한 홍보활동 강화

다. 전국 대학생 글로컬마케터 외국어PT경진대회

1) 대상: 교내 글로컬마케터 외국어PT경진대회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자(2인)

2) 기간 및 추진일정: 2017년 12월 초 예정

3) 주요내용

가) 대학과 기업, 기관이 공동으로 실용적 산·학·관 연계사업을 개발

나) 우수한 해외기술마케팅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, 해외시장개척을 원하는 중소·중견

기업에 인력 보급 및 비이공계 학생 취업률 제고

다)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전국대회 출전하여 경험을 풍부히 함

4) 홍보방안

가) 홈페이지와 배재콕을 통한 공지

나) 지역 언론에 홍보예정

프로그램 후기
  •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
  •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.
상세일정 및 신청하기
  •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
  • <3-3-8>취창업 경진대회 지원

    ~

    부터
    까지

    13 명 / 무제한

    접수인원 제한없음

    종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