◦ 온라인 트랜드 조사를 통한 시장동향 파악
◦ 자료조사 방법 및 툴킷 활용 실습
◦ 수집 자료를 통한 시장 접근성 검증 및 방법 도출
◦ 시장자료 기반 필드뷰 설계(시장 조사 자료 활용 표본 집단 산출 및 온라인 설문자성 등) 및
방법실습
◦ 필드뷰(설문지, 인터뷰지 등) 방법 실습
◦ 필드뷰 결과 정리 및 사업계획서(캡스톤 디자인 보고서 및 경진대회 발표자료 등) 적용
※ (특전) 일정시간 수료 완료 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명의 수료증 발급
※ (준비물) 노트북
-
진로역량 창업
-
munsam@pcu.ac.kr
-
042-520-5804
-
온라인 강의
로그인이 필요합니다.
핵심역량 지수
나의 역량 지수
로그인이 필요합니다
나의 신청내역
- 프로그램 일정 상태
세부내용
□ (프로그램 진행 단계 및 방법)
회수 | 강의주제 | 학습내용 | 학습방법 | 차수별과제 제시 |
1차수 9월 25일 16:00~19:00 | 사전트렌드 조사방법과 필드뷰 프로그램소개 | ▶ 온라인을 통한 트렌드조사 및 자료유추 방안 ▶ 조사 툴킷을 이용한 트렌드 정보수집 방안 ▶ 필드뷰 프로그램을 통한 사전/현장조사중요성학습 | 온라인강의 비대면수강 (실시간 교육) | 데이터랩 활용 트렌드 키워드 보고서 |
2차수 10월 08일 16:00~19:00 | 시장조사방법 강의 및 실습 | ▶ 거시적/미시적 관점의 시장조사의 이해 ▶ 스타트업의 시장조사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구조 이해 ▶ 제시된 주제어를 통한 시장조사 실습 | 온라인강의 비대면수강 (실시간 교육) | 1페이지 시장조사 요약서 |
3차수 10월 15일 16:00~19:00 | 설문지작성 방법 강의 및 실습 | ▶ 온라인설문지 설계의 이해 ▶ 주요문항구성 및 적정성 검토방안 학습 ▶ 설문지 문항구성 실습 | 온라인강의 비대면수강 (실시간 교육) | 온라인 폼을 활용한 설문지 |
4차수 10월 16일 09:00~18:00 | 필드뷰 활동사항 팀 멘토링 | ▶ 사업계획서반영방안 및 사업계획수정 멘토링 | 온/오프라인 | - |
◦ 동영상 강의 및 온라인 멘토링(전담 멘토 지정) 운영
◦데이터랩 활용 트렌드 키워드 보고서, 시장조사 요약서, 온라인 폼을 활용한 설문지 작성
* 상기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
- 첨부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업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
첨부파일
프로그램 후기
-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
-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.
상세일정 및 신청하기
-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
-
[INNOCAM 2020 - 002] 소비자반응 필드뷰
~
부터
까지27 명 / 30 명
접수인원 제한없음)
종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