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 겨울방학 튜터 선진화 교육

1. 목표

1) 선순환적 학습체계 구축을 통한 배재 안항교육의 실현

2) 읽기, 쓰기, 말하기 교육을 통한 튜터의 역량 강화와 튜터링의 질 제고




2. 현황진단 및 교육 방향

1) 튜터의 자기정체성 확립

→ 튜터 자기 성장 계기 마련

→ 롤 모델로서의 튜터 역할 인식

2) 튜터의 독서 및 글쓰기 역량 강화

→ 독서 및 글쓰기 과제 부여 및 피드백 실시

3) 글쓰기 첨삭 및 토론교육 실시

4) 튜터의 인문소양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

→ 영상매체를 이용한 사고 및 표현능력 향상 도모
  • 활동기간 ~
  • 신청대상 재학생, 1학년, 2학년, 3학년
  • 접수마감
  • 15명
  • 1. 목표

    1) 선순환적 학습체계 구축을 통한 배재 안항교육의 실현

    2) 읽기, 쓰기, 말하기 교육을 통한 튜터의 역량 강화와 튜터링의 질 제고




    2. 현황진단 및 교육 방향

    1) 튜터의 자기정체성 확립

    → 튜터 자기 성장 계기 마련

    → 롤 모델로서의 튜터 역할 인식

    2) 튜터의 독서 및 글쓰기 역량 강화

    → 독서 및 글쓰기 과제 부여 및 피드백 실시

    3) 글쓰기 첨삭 및 토론교육 실시

    4) 튜터의 인문소양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

    → 영상매체를 이용한 사고 및 표현능력 향상 도모
  • 활동기간 ~
  • 신청기간 ~
  • 신청대상 재적상태 : 재학생 / 학년 : 1학년, 2학년, 3학년
    소속 : 전체
  • 접수마감
  • 15명
  • 스마트배재관 401호 및 온라인상 과제
  • 042-722-2352
  • lsj2352@pcu.ac.kr

핵심역량 지수

나의 역량 지수

로그인 후 확인가능합니다.

상세정보

1. 목표

1) 선순환적 학습체계 구축을 통한 배재 안항교육의 실현

2) 읽기, 쓰기, 말하기 교육을 통한 튜터의 역량 강화와 튜터링의 질 제고


2. 현황진단 및 교육 방향

1) 튜터의 자기정체성 확립

→ 튜터 자기 성장 계기 마련

→ 롤 모델로서의 튜터 역할 인식

2) 튜터의 독서 및 글쓰기 역량 강화

→ 독서 및 글쓰기 과제 부여 및 피드백 실시

3) 글쓰기 첨삭 및 토론교육 실시

4) 튜터의 인문소양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

→ 영상매체를 이용한 사고 및 표현능력 향상 도모


3. 대 상 : 2019학년도 1학기 튜터 20명

(학부생 15명, 대학원생 5명 / 글쓰기 15명, 읽기 5명)


4. 2018-2 튜터 예정 업무

1) 글쓰기교실 튜터 : <기초글쓰기>연계 글쓰기 첨삭 및 관련 행정 업무

2) 읽기 교실 튜터 : <한힌샘 책다방> 관리 및 읽기교실 관련 업무

3) 기타 : 주시경교양대학 내 행사 지원


5. 교육일정 : 2018년 12월 24일(월) ~ 2019년 2월 8일(금) (8주)

오프라인 : 2018년 12월 24일(월) ~ 2019년 1월 4일(금) : 2주

온 라 인 : 2019년 1월 7일(월) ~ 2019년 2월 15일(금) : 6주


6. 교육교재 :『1984』, 『멋진신세계』


7. 오프라인 교육 내용 및 계획 (*일정표 별첨)

1) 읽기교실 운영 계획서 보안 및 운영 실제

2) 글쓰기교실 첨삭 연습 및 피드백

3) 독서토론

4) 글쓰기 및 피드백


8. 온라인 교육 내용 및 계획

1) 글쓰기교실 : 3권 독서 후 에세이 제출, 지정 글 첨삭 6편

(1) 1월 10일(목) : 교육도서 『1984』or『멋진 신세계』대한 독서에세이 제출

(2) 1월 17일(목) : 지정 글 첨삭 3편 제출

(3) 1월 24일(목) : 글쓰기교실 권장도서 목록 중 1권 독서 후 에세이 제출

(4) 1월 31일(목) : 지정 글 첨삭 3편 제출

(5) 2월 7일(목) : 글쓰기교실 권장도서 목록 중 1권 독서 후 에세이 제출

(6) 2월 14일(목) : 지정 글 첨삭 3편 제출

2) 읽기 교실 : 4권 독서 후 에세이 제출, 지정 글 첨삭 2편

(1) 1월 10일(목) : 교육도서 『1984』or『멋진 신세계』대한 독서에세이 제출

(2) 1월 17일(목) : 지정 글 첨삭 3편 제출

(3) 1월 24일(목) : 한힌샘 책다방 활동계획서 제출

(4) 1월 31일(목) : 한힌샘 책다방 활동 지정 도서1 독서에세이 제출

(5) 2월 7일(목) : 한힌샘 책다방 활동 지정 도서2 독서에세이 제출

(6) 2월 14일(목) : 한힌샘 책다방 활동 지정 도서3 독서에세이 제출

다른 학우에게 프로그램을 공유해 보세요.